평소 출근 준비를 하는 아침엔 제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아무곡이나 랜덤 클릭하여 듣는 편입니다. 무더위가 한풀도 꺾이지 않은 어제 아침, 모닝 팝송 중 왠일로 귀에 좀 들렸던 가사의 곡은 Chainsmokers의 Closer인데요(아마도 예전 하도 많이 들어서 그런거겠죠 ㅎ)
헤어진 연인들의 우연한 재회로 지나간 사랑의 순간을 담담히 회상하는 이 곡은, 단순한 멜로디 속에 묘하게 설레는 감정과 영어 표현들이 가득합니다. EDM이 취향은 아니지만 이 곡은 정말 많이 듣고 퍼포먼스도 찾아보고 했던것 같아요.
"우리는 절대 늙지 않아!"라고 반복해 말하던 그 노래로 오랜만에 감상도 하고 영어표현도 좀 해볼까요?
We ain't getting older, We ain't getting older, We ain't getting older.....👩❤️💋👩
아티스트 소개
The Chainsmokers
- 미국의 일렉트로닉 듀오. EDM을 바탕으로 감성적인 가사와 멜로디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요.
- 대표곡으로는 Something Just Like This, Don't Let Me Down, Paris 등이 있습니다.
- 그 중 Paris는 이전 파리 여행 때 담아둔 플레이리스트 곡 포스트에도 올렸었습니다. 제가 좋아하는 곡이예요 💜
Halsey
- 미국 출신 싱어송라이터로, 독특한 음색과 강렬한 감정 표현이 특징입니다.
- Without Me, Colors, Graveyard 등으로 유명하며, The Chainsmokers와의 콜라보 Closer로 글로벌 스타 반열에 올랐죠.
- 그리고 우리애겐 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, 피처링 아티스트로도 잘 알려져있습니다.
추천곡 소개
- 곡명: Closer
- 아티스트: The Chainsmokers & Halsey
- 발매: 2016년
- 특징:
- 미니멀한 EDM 비트와 대화체 스타일의 가사
- 첫사랑과의 재회를 다룬 이야기
- 미국 빌보드 Hot 100 12주 연속 1위, 글로벌 스트리밍 1위 등 전 세계적 메가 히트곡
오늘의 생활 영어 표현
"We ain't ever getting older"(이 곡의 반복되는 후렴구)
- 해석: 우리 절대 늙지 않을거야. (단순한 나이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그 시절의 감정, 함께했던 순간들, 그 안에서 젊고 뜨거었던 마음을 간직하고 있다는 뜻이예요.)
- 표현 팁:
- ain’t는 비격식 표현으로 am not / is not / are not / have not 등을 대신함
- 문법적으로는 We aren't ever getting older.가 맞지만 그 특유의 리듬감과 느낌이 사라지죠.
- 친구나 가벼운 대화에서는 자주 사용되지만, 포멀한 자리에서는 피해야 해요
- 예문:
- A: Remember our college road trip? (우리 대학때 로드트립 기억나?)
- B: Of course. Feels like yesterday. (당연하지. 어제 일 같아.)
- A: We ain't ever getting older, huh? (우리 진짜 안 늙는거 같지 않아?)
- B: Hehe, not in our hearts.(ㅋㅋ 마음만은 진짜 그래.)
그 외에도, 이 곡 속 가사로
"You look as good as the day I met you"
( 너, 우리가 처음 만났던 날처럼 여전히 멋져 보여.)
"Stay and play that this song"
(머물러서 이 노래나 틀자)
감상 팁
이 곡은 누구나 한 번쯤 돌아보고 싶은 과거의 연인과의 재회를 이야기합니다.
EDM 특유의 청량함 속에서도 추억, 회한, 아련함이 녹아 있어요.
친구와 과거 이야기를 나누며 듣거나, 드라이브 중 복잡한 감정이 올라올 때 듣기 좋아요.
Closer에 관한 흥미로운 에피소드
이 곡에는 의외의 뒷이야기들이 많아요.🕶
- Halsey와 Drew(Chainsmokers 보컬)의 실제 무대 키스 사건: 2016년 MTV VMA 생방송 무대에서 두 사람은 곡의 클라이맥스에서 실제로 입을 맞췄어요. 이 장면은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았고, 팬들 사이에선 “둘이 사귀는 거 아니냐”는 루머가 돌기도 했답니다. 하지만 이후엔 “무대 연출의 일부”라고 밝혀졌죠.
- Closer는 The Chainsmokers의 첫 ‘셀프 보컬’ 곡: 그전까지는 프로듀서로서 보컬 피처링 위주였지만, 이 곡에서 처음으로 Drew가 직접 메인 보컬을 맡았어요. 그 결과 The Chainsmokers는 EDM 프로듀서를 넘어 아티스트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게 되었죠.
- 가사 속 모티프는 Drew의 실제 연애사: “매트리스를 훔쳐간 전 여자친구”는 실제로 존재한 인물이라고 합니다. Drew가 대학 시절 겪은 연애 경험에서 이 곡의 많은 영감이 나왔다고 해요.
이런 비하인드 스토리를 알고 나면 Closer의 감정선이 더 생생하게 다가오지 않나요? ㅎㅎ